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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명동점,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몽블랑 부티크’ 리뉴얼 오픈2024.05.20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몽블랑(Montblanc) 부티크를 Neo 4.0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해 17일 오픈했다. 몽블랑의 Neo컨셉은 2014년 프랑스의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노에 뒤쇼푸 로랑스(Noé Duchaufour-Lawrance)에 의해 디자인된 후 럭셔리 시장의 변화와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해왔다. 이번 Neo 4.0 컨셉의 몽블랑 부티크 외부는 블랙 파사드에 몽블랑 산 능선을 표현한 실루엣이 외벽을 감싸고 있는 형상으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반면 내부는 외부와 대조되는 밝고 따뜻한 컬러를 바탕으로 꾸며졌다. 여기에 트래버틴 대리석과 스트라이프 패턴의 콘크리트 패널 그리고 샴페인 컬러의 메탈 등 여러 소재와 질감을 활용한 섬세한 인테리어로 몽블랑의 필기구와 가죽 제품, 시계 그리고 뉴 테크 제품까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들이 돋보인다. 신세계면세점과 몽블랑은 새로워진 부티크 오픈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영감을 줄 수 있는 몽블랑만의 세련되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몽블랑은 마이스터스튁 필기구의 100주년을 맞이해 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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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라돈 차단' 허위광고 노루·삼화 등 페인트업체 6개사에 시정명령2024.05.19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페인트를 판매하면서 근거 없이 '라돈 차단·저감'이라고 광고한 업체들에 대해 제재 조치를 내렸다. 공정위는 노루페인트와 삼화페인트공업, 참길, 현일, 퓨어하임, 칼리코 등 6개 페인트 사업자의 부당 표시·광고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순&수 라돈가드(노루페인트), 인플러스 라돈가드(삼화페인트공업), 액티바707(참길), 나노클린(현일), 라돈세이프(퓨어하임), 코팅엔(칼리코) 등 제품을 판매하면서 객관적인 근거 없이 자신들의 제품에 라돈 저감 효과가 있다고 홍보했다. 일부 업체들은 적합하지 않은 자체 시험성적서를 제시하거나, '공인 기관 시험 의뢰 결과'라는 허위 문구를 사용해 제품을 홍보하기도 했다. 그러나 국립환경과학원 시험 결과 해당 제품들은 라돈 저감 효과가 전혀 없거나 표시·광고상의 수치보다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공정위는 이들 업체의 허위·과장 광고로 인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 선택이 방해되고, 공정한 거래 질서가 저해됐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안전과 관련된 분야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지속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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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주유소 기름값 하락…다음주도 내림세 이어질 듯2024.05.18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전국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의 주간 평균 판매가격이 같이 내렸다. 1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5월 셋째 주(5월 12∼16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직전 주 대비 L당 8.9원 하락한 1천702.9원이었다. 지난주 하락 전환 후 2주 연속 하락세다. 지역별로 가격이 가장 높은 서울이 직전 주보다 9.5원 하락한 1천770.5원, 가격이 가장 낮은 울산은 11.1원 하락한 1천667.0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가장 저렴한 상표는 알뜰주유소로, L당 평균가는 1천698.6원이었다.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1천546.5원으로, 전주 대비 14.3원 내리며 3주 연속 하락했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고금리 장기화 기조,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의 올해 유가 전망 하향 등의 영향으로 하락했다. 수입 원유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직전 주 대비 배럴당 0.4달러 내린 83.7달러였다. 국제 휘발유 가격은 1.8달러 하락한 90.9달러, 국제 자동차용 경유는 0.8달러 내린 97.0달러로 집계됐다. 국제유가 변동은 통상 2∼3주가량 차이를 두고 국내 주유소 가격에 반영된다. 대한석유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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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協, 中 수출확대 위한 '전자상거래 축제'2024.05.17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국내 중소기업이 중국 소비자와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2024 한중실크로드 전자상거래 축제'를 열었다. 17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축제에는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장, 유진현 상임고문, 왕치림 주한중국대사관 경제공사,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강정모 APM그룹 대표 등과 한중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협회 산하의 '한중실크로드방송기지'의 홍보대사로 3천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내 라이브커머스 실적 1위인 동셴셩 등 왕훙(網紅·유명 크리에이터) 들도 함께했다. 개회식에서 이선호 회장은 "협회는 디지털 무역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주목받은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실크로드라이브방송기지를 오픈했다"며 "국내 중소기업은 왕훙 등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중국 소비자와 직접 만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홍석준 의원은 축사에서 "한중 양국은 경제 분야 협력을 지속해야 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왕치림 주한중국대사관 경제공사는 축사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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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免,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으로 동반성장 이끌어2024.05.17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한국 중소기업 지원을 확대해 동반성장과 지속성장 발판을 마련한다. 신세계면세점은 17일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유통 기업이 손잡고 중소기업 제품의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이에 따라 2023년에 이어 2년째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했던 사업이었다면 올해는 K패션과 K푸드, K리빙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6월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를 통해 신청한 중소기업 중에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75여개 중소기업 브랜드를 선정해 진행된다.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선정된 75개 브랜드가 참여한 온∙오프라인 맞춤형 기획전 추진을 통해 매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 광고 ▲본점 DID ▲온라인 배너 ▲SNS 채널 ▲앱 푸시 등 자사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촉 및 홍보 마케팅도 지원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국내 유망 중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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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 '재갱신 취득'2024.05.14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호텔신라가 서울 시내면세점 특허 갱신을 취득해 앞으로 5년동안 면세점을 운영하게 됐다. 아울러 부산 시내면세점 역시 특허 재갱신을 취득했다.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장(호서대학교 양동우 교수)는 14일 충남 천안 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18명과 ‘제 4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심사위원회에서는 서울 시내면세점의 기존 운영사업자인 호텔신라와 부산 시내면세점 기존 운영사업자인 부산롯데호텔 부산면세점의 특허 갱신안을 심의했다. 한편 호텔신라는 최근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65%가까이 감소했으나 면세부문이 전분기 대비 매출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신라는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9% 감소한 121억원이라고 지난달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30.4% 증가한 9808억원이다. 당기순손실은 16억원으로 같은기간 적자 전환했다. 그러나 면세점(TR)의 영업이익 급감이 실적 하락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면서 면세점 1분기 매출이 83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7%급감하며 59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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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이익 3759억원…전년비 48.7%↑2024.05.14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CJ제일제당이 식품‧바이오‧CJ대한통운 등 각 사업 부문의 실적호조로 인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4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조2160억원, 영업이익 3759억원, 순이익 1546억원으로 각각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영업이익은 48.7% 각각 오른 수치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에 비해 213.5% 급증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식품사업 부문은 올해 1월 설명절 선물세트 판매 증가, 가공식품 온라인 채널 확대, 미주‧유럽‧호주 등 해외 지역 수익 개선에 힘입어 매출은 2조8315억원으로 1년 전보다 2.6% 늘었고 영업이익은 1845억원으로 37.7% 증가했다. 바이오 사업 부문은 매출 1조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78억원으로 55% 늘었다. CJ대한통운은 신규 수주에 따른 물동량 확대, 사업 경쟁력 강화 등으로 인해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4% 증가한 2조9214억원을, 영업이익은 11% 늘어난 1094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사료·축산 독립법인 CJ피드앤케어의 경우 매출은 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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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도산공원, K패션 성지 부상하나?...하이엔드 브랜드 집결2024.05.14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서울 도산공원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들이 선택하는 한국 럭셔리의 중심지로 떠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 14일 패션가에 따르면 최근 한국 패션을 대표하는 3대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우영미, 준지를 비롯해 스트리트 브랜드 슈프림과 팔라스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도산공원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에 나선 것. 이에 도산공원은 국내외 패션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고 있으며, 한국 하이엔드 패션의 중심가로 평가받고 있는데, 특히 K패션 3대장으로 꼽히는 송지오, 우영미, 준지는 20년 가까이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하며 한국 패션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들은 국내 3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많은 해외 브랜드와 명품이 즐비한 한국 패션 시장에서 자국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다. 또한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유명 백화점에서 판매되며 매해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특히 우영미와 송지오의 경우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며 국제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눈길이 간다. ■ 패션과 예술의 만남, 송지오 '갤러리 느와(GALERIE NOIR)' 국내 1세대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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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알리·테무와 '안전 협약' 체결…"실질적 보호 기대"2024.05.13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위해 제품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적극 소통을 통해 체계적인 유통·판매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중국의 e커머스 업체인 알리익스프레스·테무와 국내 소비자 보호를 위한 자율 협약을 맺었다. 공정위는 13일 서울 용산구 한국소비자연맹에서 위해 제품의 국내 유통·판매를 차단하기 위한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알리·테무와 '자율제품안전협약'을 체결하는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공정위는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인 '소비자24'를 통해 위해 제품 정보 등을 수집하고, 이를 플랫폼 사업자에게 제공한다. 알리·테무는 제공받은 정보를 입점 업체 및 소비자에게 공지한다. 정부와 알리·테무는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위해 제품이 유통·판매되고 있는지를 각각 모니터링한다. 모니터링 결과 위해 제품의 유통·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정부는 알리·테무 측에 해당 정보를 제공, 판매 차단을 유도한다. 알리·테무 측 역시 자체 모니터링에서 위해 제품이 발견되면 자율적인 판매 차단 조치를 실행한다. 공정위는 자율 협약의 조기 정착 및 실효성 강화를 위해 정보를 수시로 공유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협약 이행을 위해 관계부처 및 소비자단체 등과 위해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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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샘표, 올리브유 30% 넘게 올려…사조·동원도 인상 예정2024.05.12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폭염과 가뭄으로 올리브 수확량이 반토막 나면서 국제 올리브유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국내 식품사들이 올리브유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섰다. 1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샘표는 이달 초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올리브유 제품 가격을 각각 30% 이상 인상했다. 사조해표도 오는 16일부터 올리브유 제품 가격을 평균 30%대로 인상한다고 각 유통사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원F&B 역시 이달 중 올리브유 가격을 약 30% 올린다. 이번 인상은 국제 올리브유 가격 급등에 따른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제 올리브유 가격은 1년 새 40% 넘게 올랐다. 국제 올리브유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는 최대 생산국인 스페인의 가뭄이 꼽힌다. 세계 올리브유 절반을 생산하는 스페인은 지난 2년간 가뭄에 시달렸고, 이에 따라 스페인산 올리브유는 가격이 1년 새 두 배 이상으로 뛰었다. 이 밖에 그리스와 이탈리아, 포르투갈 같은 주요 올리브 생산국에서도 날씨 탓에 작황이 나빴다.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나 극한 날씨로 농작물 생산이 감소해 먹거리 물가가 오르는 '기후플레이션' (클라이밋플레이션·climateflation)이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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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업계 비즈 매칭의 장 '2024 코리아호텔쇼' 내달 코엑스서 개최2024.05.12
(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의 모든 것, 호텔업계 비즈 매칭의 장인 '2024 코리아호텔쇼'가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호스피탈리티 산업전으로, 창간 33주년을 맞이한 매거진과 대한민국 MICE 산업의 메카, 코엑스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2014년부터 국내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의 대표 B2B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인 만큼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숙박, 외식업 종사자들을 한데 모아 각종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코리아호텔쇼가 국내 호텔, 숙박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가 된 이유는 매년 당시 업계가 주목해야 할 이슈는 물론, 호텔, 숙박, 식음료 비즈니스에 있어 핵심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들을 집대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B2B 전시회로서 가장 오랜 업력, 최대 규모, 내실 있는 구성을 자랑하는 코리아호텔쇼는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과 33년간 호흡해 온 매거진이 코엑스와 공동주최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제12회 코리아호텔쇼의 주요 참가업체는 객실 용품, 호텔 IT &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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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주유소 기름값 내림세…휘발유 7주만에 하락 전환2024.05.11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전국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의 주간 평균 판매가격이 같이 내렸다. 11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5월 둘째 주(5월 5∼9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직전 주 대비 L당 1.2원 내린 1천711.7원이었다. 주간 단위로 지난주까지 6주 연속 오른 휘발유 가격은 7주 만에 하락 전환했다. 지역별로는 가격이 가장 높은 서울이 직전 주보다 2.5원 하락한 1천780.1원, 가격이 가장 낮은 울산은 3.5원 하락한 1천678.2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가격이 가장 낮은 상표는 알뜰주유소로, L당 평균가는 1천688.0원이었다.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1천560.8원으로 전주 대비 5.5원 내리며 2주 연속 하락했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고금리 장기화 기조,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의 올해 유가 전망 하향,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협상 등의 영향으로 하락했다. 수입 원유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직전 주 대비 배럴당 2.6달러 내린 84.0달러였다. 국제 휘발유 가격은 5.7달러 하락한 92.8달러, 국제 자동차용 경유는 1.8달러 내린 97.6달러로 집계됐다. 국제유가 변동은 통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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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 미혼모·다문화 가정에 2억7천만원 화장품 기부2024.05.10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화장품 제조 및 유통 전문업체 에이블씨엔씨는 미혼모·다문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약 2억7천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에이블씨엔씨가 전개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에이블플러스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추진됐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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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산업 미래포럼' 출범…"C-커머스 대응·경쟁력 강화"2024.05.10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이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는 가운데 산·관·학 전문가들이 이에 대응하고 국내 유통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에서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대표, 유통학회,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통산업 미래포럼'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달 유통업계와 간담회에서 유통업계와 민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미래포럼 구성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날 출범한 유통산업 미래포럼은 유통채널 다각화에 따른 오프라인 유통 침체, C-커머스 공세로 인한 국내 온라인 플랫폼의 경쟁 심화,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국내 소비 축소 등 유통산업 전반의 현안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활용된다. 미래포럼은 앞으로 유통물류 기술 인프라, 상생발전 및 제도개선, 글로벌 진출 확대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면서 유통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전략을 마련한다. 산업부는 분과별 논의 사항을 종합해 오는 9월 유통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하고, 10월에는 유통산업 인공지능(AI) 활용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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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음료 가격 담합' 한국코카콜라·롯데칠성 등 현장조사2024.05.08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등 음료 업체들이 담합을 벌여 판매 가격을 올렸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현장조사에 나섰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한국코카콜라와 롯데칠성, 동서음료 등 음료 업체에 조사관을 보내 음료 판매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공정위는 국내 음료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가진 이들이 담합을 통해 음료 가격을 올린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공정위는 앞서 물가 안정을 위해 먹거리와 생필품, 서비스 등 민생 밀접 분야에서 담합 및 재판매 가격 유지 등 불공정행위가 벌어지는지를 감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조사 중인 사안에 관해서는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법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