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경영지도사회, 17일 지식서비스산업발전포럼 개최

국내 컨설팅산업의 주요 이슈 및 발전방안 논의

(조세금융신문) 이현재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회장 송갑호)가 주관하는 제1회 지식서비스산업발전포럼이 오는 6월 17일 오후 2시30분부터 국회도서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중소기업과 컨설팅산업의 동반성장 및 지도사법 제정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한국 컨설팅산업의 미래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전략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나도성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 연구원장이 ‘중소기업의 창조혁신과 컨설팅산업의 동반성장’에 대해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김익성 교수(동덕여대 EU통상학과)가 ‘한국 컨설팅산업의 현황과 생태계 혁신 방안’에 대해, 이의준 (사)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회장이 ‘중소기업 혁신을 위한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의 역량강화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임건면 교수(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가 ‘지도사법 제정의 필요성 및 협회 역할’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 후 맹수석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장, 한경석 교수(숭실대 경영학부), 강경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소장, 최영철 경영법연구원 한민 대표, 김현철 한국서비스품질연구소장, 이규진 서울경제신문 부장, 유창근 개성공단기업협회 부회장이 혁신과제 발제 및 토론을 진행한다. 


송갑호 경영기술지도회 회장은 “이번 포럼은 한국 컨설팅산업이 안고 있는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책 및 대안을 제시해 우리나라 컨설팅 산업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지도사법 제정의 초석이 마련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