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쌍용자동차는 유럽에서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쌍용차 노르웨이대리점은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사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이에 쌍용차는 대회 기간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G4 렉스턴(수출명 렉스턴) 등을 진행 차량으로 제공하며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 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앞서 지난 3월 열린 장거리 스키 종목이 약 30개 유럽국가에 중계되면서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게 쌍용차 측의 설명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G4 렉스턴 등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유럽시장에서 SUV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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