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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으로 유럽시장 뚫는다” 쌍용차, 브랜드 홍보효과 ‘톡톡’

축구·승마·럭비·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 후원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쌍용자동차는 유럽에서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쌍용차 노르웨이대리점은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사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이에 쌍용차는 대회 기간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G4 렉스턴(수출명 렉스턴) 등을 진행 차량으로 제공하며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 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앞서 지난 3월 열린 장거리 스키 종목이 약 30개 유럽국가에 중계되면서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게 쌍용차 측의 설명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G4 렉스턴 등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유럽시장에서 SUV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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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아편전쟁이 미중무역전쟁에 주는 시사점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세계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이 요새 서로를 비난하며 보복관세 및 규제강화를 선포하는 등 무역전쟁의 양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이 전쟁은 대중무역수지에서 엄청난 적자를 면치 못하는 미국에 의해 자국산업보호를 이유로 먼저 시작되었다. 중국은 미국의 최대무역상대국이면서 무역적자유발국으로 미국 전체적자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도 이에 질세라 한치의 양보도 없이 보복에 나설 태세다. 이는 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까지도 그 파급 효과가 미칠 수밖에 없다. 세계경제대국이 기침하면 중위 국가는 감기를 앓고 하위 국가는 독감을 앓는다는 글로벌 경제논리를 그대로 입증하게 될 것임에 의문의 여지가 없다. 단기적으로는 양대 국가 상호간에 벌어지는 무역감소가 우리나라와 같은 제3국에는 대체효과에 따른 수출증가가 어느 정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보호무역에 따른 전반적인 세계무역 감축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 뻔하다. 이를 반영하듯 금융, 주식, 환율 등 세계경제지표들이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경기침체의 서막을 보는 듯하다. 필자는 갑자기 미국에 의해 야기된 무역전쟁을 보면서 1840년에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