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 고은선 기자) 누리꾼들 사이에서 ‘한국판 겟아웃’, ‘한국판 이블데드’라 불리며 입소문을 탔던 공포영화 ‘휴게소’가 14일 개봉했다.
헐리우드 CG팀이 참여하여 국내에서 보지 못한 강력하고 섬뜩한 비쥬얼을 자랑하는 영화 휴게소는 기존 오컬트 영화의 인간이 악마를 처단하는 스토리 전개와 달리 악마들이 악한 인간을 심판한다는 참신한 설정과 인간의 본성과 악함을 보여주는 파격적인 스토리텔링, 기발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웰메이드 호러물이다.
또한 오랜 공백기간을 깨고 영화계에 복귀한 배우 재희가 주연으로 참여하고 구독자 400만명을 보유한 SNS스타 겸 크리에이터 양수빈이 출연하여 더욱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휴게소는 단 6억의 제작비로 완성한 저예산 영화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비록 스크린독점이라는 현실에 부딪혀, 극장 개봉과 동시에 VOD 홍보에 더 비중을 두고 있지만. 스탭들은 활발한 SNS 마케팅과 VOD 홍보전단지를 만들어가며 강남역, 홍대입구에 게시하는 등 영화의 홍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영화 관계자는 “외국은 제작비보다 작품에 기준을 두지만 국내는 아직까지 제작비를 중요하게 봐, 스크린 독점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때문에 인디영화, 독립영화 등 저예산영화는 늘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대중들이 더욱 폭 넓은 장르와 영화선택의 다양성을 누릴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화 '휴게소'는 저예산으로 제작된 영화임에도 국산 오컬트라는 희귀성과 참신한 설정, 섬뜩한 비쥬얼 등으로 현재 공포영화 마니아들의 높은 기대감을 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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