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각각 중국 전략형 모델인 신형 싼타페 ‘셩다’와 ‘더 뉴 KX5’로 중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을 공략한다.
현대·기아차는 16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 참가해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第四代胜达), 더 뉴 KX5를 각각 공개했다.
이날 현대차가 처음 선보인 셩다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된 신형 싼타페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운전 습관과 기호를 반영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내년 1분기 중국 시장에서 셩다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 기아차가 공개한 더 뉴 KX5는 준중형급(C세그먼트) SUV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첨단 안전사양,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기아차의 주력 모델이다. 내년 상반기 중 중국 시장에 출시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신차와 콘셉트카 그리고 커넥티비티 신기술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고객 최우선 원칙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중국 자동차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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