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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쉐보레 ‘더 뉴 말리부’ 부분변경 모델 출시

가솔린 E-터보·디젤 등 엔진 추가…가격 최대 100만원 인하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한국GM은 26일 쉐보레 중형 세단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더 뉴 말리부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효율과 퍼포먼스에 집중한 첨단 신규 파워트레인 라인업, 한층 강화된 안전성과 편의성, 더욱 합리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신차급 변화를 선보인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는 한층 세련된 LED 주간주행등과 더욱 넓어진 듀얼포트 크롬 그릴과 함께 다이내믹한 전면부 인상을 완성한다.

 

후면에는 면발광 LED 램프가 적용된 새로운 LED 테일램프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크리스탈 LED 제동등은 루프에 위치한 LED 보조제동등과 어울려 높은 시인성은 물론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을 연출한다.

 

또 실내에는 항공기 조종석을 연상케 하는 쉐보레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 콕핏 인테리어가 그대로 적용됐으며 크림 베이지 프리미엄 가죽 인테리어도 새롭게 추가됐다.

 

외장 색상은 문라이트 블루, 다크나이트 그레이 등 신규 색상이 추가돼 총 7가지로 제공되며 기존 19인치 메탈릭 알로이 휠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16·17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더 뉴 말리부는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을 적용해 동급 최고 연비를 실현한 1.35ℓ 직분사 가솔린 E-터보 엔진과 뛰어난 정숙성과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1.6ℓ 디젤 엔진을 새롭게 추가했다.

 

글로벌 최초로 더 뉴 말리부에 적용된 E-터보 1.35ℓ 엔진은 GM의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중량 감소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엔진의 성능과 효율 면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뤘다는 게 한국GM의 설명이다.

 

E-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ps, 최대토크 24.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2km/ℓ로 동급 최고 수준이며 국내 가솔린 중형모델로는 최초로 복합연비 2등급을 획득했다.

 

아울러 첨단 배출가스 저감 기술을 바탕으로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저배기량에 따른 세제 혜택과 공영주차장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신규 1.6ℓ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36ps, 최대토크 32.6kg·m의 동력성능을 제공하며 연비는 15.3km/ℓ를 달성했다. 기존의 2.0ℓ 직분사 터보 엔진은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출력 253ps, 최대토크 36.0kg·m의 힘을 낸다.

 

이밖에도 안전사양으로는 동급 최초로 10개 에어백이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및 고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등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8인치 디지털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신형 내비게이션,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등 편의사양도 갖췄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국내 고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던 말리부가 더욱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된 최첨단 사양들을 통해 또 한 번 진화했다”며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GM의 최신 고효율 라이트사이징 터보 엔진은 업계의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 뉴 말리부의 판매가격은 신규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다양한 편의사양이 확대 적용됐음에도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00만원 저렴하게 가격이 책정됐다. 트림별로는 ▲E-터보 2345만원~3210만원 ▲2.0 터보 3022만원~3279만원 ▲1.6 디젤 2936만원~3195만원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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