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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 “경쟁자 아닌 고객에 집중해야”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 실시…돈키호테적 사고 발현 강조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고객 중심 영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2분기 임원, 본부장 워크숍’에 참석한 진 행장은 “이제는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해야 한다”며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노력으로 경쟁자를 앞서가는 프론티어가 아닌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곧 신한은행의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직원들이 돈키호테적인 사고를 발현할 수 있도록 기발한 발상과 새로운 도전을 권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줘야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열린 워크숍에는 신한은행의 임원, 본부장, 주요 부서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해 1분기까지의 성과를 리뷰하고 2분기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전략 등을 공유했다. 또한 ‘새로운 시대의 신한다움’에 대해 영업현장과 본부의 집단지성을 모아 변화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과 공유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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