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우리은행이 유스,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를 위해 인기 e스포츠 리그를 공식 후원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 롤 파크에서 라이엇 게임즈와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미국의 개임회사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배틀 게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10개의 프로팀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e스포츠 리그다.
우리은행은 이번 후원으로 ‘2019 스프링 스플릿’과 ‘2019 서머 스플릿’, ‘2020 스프링 스플릿’, ‘2020 서머 스플릿’ 등 4개 스플릿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는다.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LCK 스플릿’의 공식명칭은 ‘2019 스무살우리 LCK Spring’으로 확정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LCK 중계방송과 롤파크 경기장,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우리은행 브랜드를 홍보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e스포츠는 2018년 아시안게임 시범 종목으로도 채택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e스포츠 타이틀스폰서 후원을 통해 국내 10~20대 고객층에 대한 마케팅과 글로벌 홍보 효과를 강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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