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3 (일)

  • 맑음동두천 17.6℃
  • 구름많음강릉 17.0℃
  • 맑음서울 19.1℃
  • 구름많음대전 17.7℃
  • 구름많음대구 22.5℃
  • 구름많음울산 20.8℃
  • 구름많음광주 19.2℃
  • 구름많음부산 22.0℃
  • 구름많음고창 17.1℃
  • 구름조금제주 24.1℃
  • 맑음강화 19.0℃
  • 구름많음보은 14.8℃
  • 구름많음금산 15.7℃
  • 구름많음강진군 19.7℃
  • 구름조금경주시 18.9℃
  • 구름많음거제 22.9℃
기상청 제공

전문가 코너

포토이슈




월드컵, AG효과 ‘톡톡’…금융권 스포츠마케팅 주목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금융권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 KEB하나은행이 급상승하는 축구의 인기에 힘입어 높은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사들도 야구와 농구 등 다양한 종목에 걸쳐 스포츠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과 축구선수 손흥민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18 러시아월드컵’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거치면서 한국 축구의 인기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이후 열린 축구 A매치 평가전은 2경기 연속 만원 관중을 기록했고 지난 주말에 열린 K리그 평균 관중은 8276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A매치 휴식기 이전(4203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하나은행은 지난 1998년부터 20년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국내프로축구리그(K리그)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부터는 축구 국가대표 간판스타 ‘손흥민’을 공식 홍보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손흥민 광고 영상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는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