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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 ‘행복한 나라’ 프로젝트 추진

지체장애인 300명에게 AI 스피커 전달…장애인 콜택시 등 서비스 선봬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가 AI와 IoT를 통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시각, 청각, 지체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의 일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행복한 나라’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시각·지체 장애인 가정 1300가구에 AI 스피커를 보급하고 이용 활성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17일 오전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서울시설공단에 AI 스피커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지체장애인 300명에게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U+ 우리집 AI’ 스피커 300대와 네이버가 제공하는 AI 추천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12개월 무료 이용권을 지원한다.

 

또 AI 스피커를 통한 ‘장애인 콜택시’, ‘교통약자용 지하철 정보’ 서비스를 개발해 신체적 불편함으로 인해 이동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체장애인 문제해결에 앞장섰다.

 

LG유플러스는 응급상황이나 화재 발생 시 AI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119를 호출하면 문자로 전달되는 ‘119 문자 신고’ 서비스도 내달 중 추가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올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한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안내 앱 ‘설리번+’ 등을 선보여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류창수 LG유플러스 스마트홈상품그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AI와 IoT 기술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 먼저 적용하고 그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가겠다”며 “장애인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 편의와 안전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병찬 서울시설공단 복지경제본부 본부장은 “4차 산업시대 민간기술과 공공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를 개선하고 미래 지향적인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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